티스토리 뷰

12.2  딤후  4:9-18  겨울이 오기전에

12.2 딤후 4:9-18 겨울이 오기전에

 

너는 어서 속히 내게로 오라 데마는 이 세상을 사랑하여 나를 버리고 데살로니가로 갔고 그레스게는 갈라디아로 디도는 달마디아로 갔고 누가만 나와 함께 있느니라 네가 올때에 마가를 데리고 오라 그가 나의 일에 유익하니라 두기고는 에베소로 보내었노라 네가 올때에 내가 드로아 가보의 집에 둔 겉옷을 가지고 오고 또 책은 특별히 가죽종이에 쓴 것을 가져오라 구리 세공업자 알렉산더가 내게 해를 많이 입혔으며 주께서 그 행한대로 그에게 갚으시리라 너도 그를 주의하라 그가 우리 말을 심히 대적하였느니라 내가 처음 변명할때에 나와 함께 한자가 하나도 없고 다 나를 버렸으나 그들에게 허물을 돌리지 않기를 원하노라 주께서 내곁에 서서 나에게 힘을 주심은 나로 말미암아 선포된 말씀이 온전히 전파되어 모든 이방인이 듣게 하려 하심이니 내가 사자의 입에서 건짐을 받았느니라 주께서 나를 모든 악한 일에서 건져내시고 또 그의 천국에 들어가도록 구원하시리니 그에게 영광이 세세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자연의 계절과 함께 인생의 4계절도 마찬가지로 오게 됩니다. 봄과 같은 희망찬 소년시대 여름과 같은 왕성한 청년시대 가을과 같은 장년 겨울과 같은 쓸쓸한 노년과 죽음 실패와 좌절의 시대가 있습니다.

 

인생의 4계절은 어김이 없이 우리에게 찾아옵니다. 그래서 노인은 외롭고 슬프고 우리에게 실패와 좌절의 한때는 우리의 깊은 겨울에 속합니다. 어느 목사는 목회지가 없었던 지난 겨울은 무척 힘들고 어려웠고 생각하기도 싫은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사도바울은 믿음의 아들 디모데에게 겨울이 오면 배가 운항을 하지 않기 때문에 겨울이 오기전에 와야 만날 수 있다고 빨리 오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기회를 잃지 말아야 함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만일 겨울이 지난후에 왔다면 바울은 죽고 말았을것입니다. 우리에게는 항상 기회가 있습니다. 젊어서는 일해야 할 기회가 있습니다. 공부해야 할 기회가 있습니다. 소년이 젊어서 학을 이루지 못하면 늙어서 후회한다고 하였습니다.

 

겨울이 오기전에 오라는 것은 또한 준비하라는 뜻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월동준비를 하듯이 김장도 하고 겨울옷도 준비하고 자동차도 부동액도 넣고 또한 눈에 대비하여 체인도 준비하듯이 유비무환이듯이 늘 준비된 대통령 준비된 성도가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혜로운 다섯처녀는 믿음으로 기름을 준비하였듯이 우리도 그처럼 준비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너는 어서 속히 내게로 오라고 하였습니다. 주님께 올 때 속히 오라고 하는 말입니다. 속히 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1;24 데마는 이 세상을 사랑하여 나를 버리고 데살로니가로 갔고 그레스게는 갈라디아로 디도는 달마디아로 갔고 누가만 나와 함께 있느니라고 하였습니다.

 

바울을 버렸다는 것은 곧 하나님을 버린것입니다. 바울은 그동안 함께 신앙생활했던 사람들이 이처럼 떠나버린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의사 누가만 그의 곁을 지키고 있었다는것입니다.

 

네가 올때에 마가를 데리고 오라 그가 나의 일에 유익하니라 마가는 바울의 사역에 유익한 사람입니다. 우리도 주님의 일에 유익한 사람이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바울은 나이가 많이 들었기 때문에 겉옷을 가지고 올라고 하여 자기의 몸을 감싸기 위해 필요했던것입니다. 그리고 책은 특별히 가죽종이에 쓴 것을 가져오라고 하였습니다. 인생의 마지막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기 위하여 성경 양피지에 쓴 성경을 가져오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마지막까지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늘 책을 가까이하고 책을 읽을수 있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딤전1;20 알렉산더는 바울에게 해를 끼친 사람이요 그래서 그대로 하나님이 갚아주실것이요 그리고 그를 주의하라고 하였습니다. 바울에게 상처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몸된 교회의 장애물이 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걸림돌이 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교회의 유익한 사람이 되거나 디딤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나와 함께 한자가 하나도 없고 다 나를 버렸으나 그들에게 허물을 돌리지 않기를 원하노라 바울을 버리고 떠난 사람들을 원망하거나 그들에게 탓을 돌리지 않기를 원한다는 뜻입니다.

 

주께서 내곁에 서서 나에게 힘을 주심은 나로 말미암아 선포된 말씀이 온전히 전파되어 모든 이방인이 듣게 하려 하심이니 내가 사자의 입에서 건짐을 받았느니라고 하였습니다. 주님이 힘을 주셔서 복음을 전할수 있게 하셨다고 하는것입니다. 우리 믿음의 사람은 주님이 주시는 힘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주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주의 종도 주님이 힘을 주실 때 복음을 힘차게 전파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 다 주님이 힘을 주셔야 만 주님의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 주님의 능력을 모두가 다 받을수 있기를 바랍니다 . 주님이 물질의 복을 주시고 주님이 사업의 축복을 주시고 주님이 주의 일을 할수 있는 힘을 달라고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우리는 주의일에 봉사해야 합니다.

주께서 나를 모든 악한일에서 건져내시고 또 그의 천국에 들어가도록 구원하시리니 그에게 영광이 세세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하였습니다. 주님이 나를 모든 악한일에서 건져내시고 주님이 수많은 유혹에서 나를 건져내 주신다는 뜻입니다. 천국에 들어가도록 구원하여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주님께만 영광이 세세무궁토록 있을것이다고 하는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인생의 겨울이 오기전에 어서 주님께로 돌아올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회가 있을 때 전도할 기회가 있을 때 내가 걸어서 주님앞에 예배드릴수 있을 때 사랑할수 있을 때 우리는 사랑하고 용서해야 합니다. 인생의 겨울인 죽음이 다가옵니다. 인생의 실패와 시련이 다가옵니다. 겨울은 춥고 외롭고 실패의 삶입니다. 우리는 주님앞에서 인생의 겨울앞에서 어서 주님앞에 돌아오는 우리 모두가 다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